본문 바로가기
도서이벤트

[스크랩] 9월의 빛 (살림) 20

by 칠면초 2010. 1. 21.

 

 

 

 

 

 

 

 

 다시 소리가 났다. 이번에는 더욱 분명했고 가까이 느껴졌다. 그녀의 이름을 속삭이고 있었다. 한나가 어둠에 잠긴 침실 쪽으로 돌아보자 조그만 유리병에서 빛이 흘러나오고 있는 게 보였다. 흑요석처럼 시커먼 조그만 유리병은 벽에 설치된 조그만 벽감에 보관되어 반사광의 스펙트럼으로 둘러싸여 있었다. 한나는 천천히 그곳으로 가서 유리병을 살펴보았다.

 

 

 

 책소개

카를로스 루이스 사폰을 세계적인 작가로 만든 바로 그 책! 

1937년, 시몬의 가족은 남편이 죽고 나서 남긴 엄청난 부채를 해결하기 위해 노르망디의 작은 해안 마을에 있는 대저택의 집사이자 가정부로 일자리를 얻는다. 그곳은 유명한 장난감 제조업자이자 발명가로 엄청난 재산을 쌓은 라사루스 얀의 오래된 대저택. 라사루스는 20년째 원인을 알 수 없는 병을 앓고 있는 아내 알렉산드라와 단둘이 생활하며 외부와의 접촉을 끊고 사는 베일에 싸인 인물이다.

시몬의 딸 이레네는 대저택의 부엌일을 돕는 한나의 사촌인 이스마엘과 풋풋한 사랑에 빠지고 이스마엘이 들려준 인적이 끊기 등대에 얽힌 ‘9월의 빛’에 관한 전설을 듣고 그곳에서 한 권의 일기장을 발견한다. 그 일기장 속엔 일기장의 주인인 한 여자를 끊임없이 괴롭힌 정체를 알 수 없는 검은 그림자에 대한 공포와 누군가에 대한 그리움이 담겨 있었다. 점점 시몬 가족에게 다가오는 알 수 없는 검은 그림자의 공포와 저택의 주인 라자루스를 둘러싼 온갖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들이 하나씩 그 실체를 드러내는데…

 

 

 

 

지은이

카를로스 루이스 사폰

스페인 바르셀로나 출신으로 광고계에 몸담고 있다가 영화의 세계에 매력을 느껴 시나리오 작업을 위해 미국으로 이주했다. 그의 장편소설 『바람의 그림자』는 2001년 출간 직후 무려 101주 동안 베스트셀러에 랭크됐고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를 비롯한 세계 30여 개국에 판권이 팔려나가는 기염을 토하면서 전 세계 독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2002년 스페인의 ‘최고의 소설’ 그리고 2004년 프랑스의 작가, 비평가, 출판업자로 구성된 심의회에서 그해 출간된 ‘최고의 외국소설’로 선정되기도 했다. 그 후 2008년 『천사의 게임』을 발표하면서 다시 한 번 세계적인 찬사를 받은 사폰은 스페인에서만 10개월 만에 170만 부가 팔려나가는 대기록을 세웠으며 미국에선 출간 즉시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등 이른바 ‘사폰 신드롬’을 일으켰다.

 

 

 

송병선 

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과를 졸업하고, 콜롬비아의 카로 이 쿠에르보 연구소에서 석사 학위를, 하베리아나 대학교에서 문학박사학위를 받았다. 하베리아나 대학교 전임 교수로 일했으며, 현재는 울산대학교 스페인·중남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보르헤스의 미로에 빠지기』『영화 속의 문학 읽기』『‘붐소설’을 넘어서』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천사의 게임 1, 2』『거미 여인의 키스』『콜레라 시대의 사랑』 『내 슬픈 창녀들의 추억』『칠 일 밤』『부에노스아이레스 어페어』『내일 전쟁터에서 나를 생각하라』『꿈을 빌려 드립니다』『피델 카스트로: 마이 라이프』『매드 무비』등이 있다.

 

 

 

 

 

 

 

응모방법: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적어주세요. 

서평단 모집간 :  1월 19일 ~ 1월25일

모집인원 : 20

 발표일 1월 22일 (→이벤트 당첨자 발표)
서평 작성 마감일책수령 후 2주 이내 ( → 책수령과 서평완료 댓글 확인)
 

 

    응모 자격:(쪽지는 처음 신청하시는분과 연락처 변경된분만 보내세요)

  정회원만 신청 가능합니다. (준회원인 경우 등업 신청을 받으세요-지역별 모임방)

  위의 내용을 스크랩 하시고 댓글로 신청을 남겨주세요.

     1.닉네임:   2.이름:     3:신청도서     4:주소 정확히(우편번호): 

         5 :핸드폰번호:     6:직업   7: 아이디

            쪽지로 1~7번까지 적어서  예쁜글씨 앞으로 댓글 응모와 함께 보내 주세요.

 회원정보에 실명기재 확인, 블로그 공개 확인 합니다.(스크랩 확인)

 책수령 후 2주안에 자신의 블로그와 독서클럽, 인터넷 서점(YES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리브로 등) 중 2곳에 서평을 남겨 주셔야 합니다

 

◆ 2010년 1월부터는 서평 이벤트 당첨 확인 후 출판사 담당자에게 메일로 책 받을 배송정보  보내주시고 댓글로 확인을 남겨주셔야 합니다.(→이벤트 당첨자 발표)

 

출처 : ♥독서클럽♥ 책으로 만나는 세상
글쓴이 : 예쁜글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