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바구니

오즈뷰어 설치

by 칠면초 2010. 12. 20.

1. 웹브라우저 보안 설정 확인


 

사용자가 처음 오즈 리포트 관련한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보안경고창이 나오게 됩니다.
 

 


 





 


 설치를 정상적으로 하게 되면, 웹브라우저 도구 - 인터넷 옵션 - 일반탭의 "임시 인터넷 파일"- 설정-개체보기를 선택하시면 아래의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액티브엑스 컨트롤 설치 화면이 안 나오고 ZTransferX Control이 설치가 안되면, 오즈 뷰어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이것은 사용자 피시의 보안설정으로 액티브엑스 컨트롤을 다운받지 못하도록 해놓거나, 사용자 피시의 액티브엑스 컨트롤 설치 차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보안설정에 관해서


 

 [도구]-[인터넷 옵션]-[보안]-[사용자 지정 수준] 을 클릭한 후


 

 


 


 


 





 






 

 


 

 


 

원래대로버튼을 선택하십니다.


 

 


 

 


 





 


 

 


 

 


 

아래와 같이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가 사용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확인버튼 누르고 빠져나옵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기본 수준으로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고 인터넷 옵션 설정 마치고 빠져 나옵니다.


 


 


 


 


 


 


 



 

이 경우를 제외하고 아래와 같은 경우에 뷰어가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액티브엑스 실행을 차단하는 프로그램(Norton Antivirus, NoFishing 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뷰어가 실행될 때 차단할 지 물어보는 창이 뜨는데 이때 사용자가 차단하게 되면 이후로 뷰어가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이런 프로그램을 종료하거나 옵션을 찾아 차단된 뷰어를 차단해제 시켜야 합니다.


 

  - 뷰어를 띄우는 HTML 팝업창이 열리지 않는 경우에는 웹 브라우저나 구글 툴바 같은 프로그램에서 팝업을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웹브라우저는 "도구"-"인터넷 옵션" - "개인 정보" - "팝업 차단 사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추가기능관리에서 뷰어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한 경우에는 뷰어가 실행되지 않고 X 로 표시됩니다.


 

 ▶ 확인방법 : http://oztn.net/kb/article/trouble/121013697938657


 

 


 

 


 

 



※ 오즈뷰어가 정상 적으로 설치가 된 경우 아래 링크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열려야 합니다(흰색의 빈 화면임)


→ 클릭 http://210.178.36.11:8003



만약 페이지를 찾을 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오는면 정상적으로 오즈뷰어 설치되지 않은 경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