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이벤트

북이벤트-눈의여왕 (인디고)

by 칠면초 2009. 1. 19.

 

http://cafe.daum.net/liveinbook/Rst/2075

 

 

 

 

 

새로운 감각의‘눈의 여왕’출간

‘눈의 여왕, 안데르센 동화집’이 어른들을 위한 새로운 버전으로 출간되었다.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쯤 읽었을 안데르센 명작 중 가장 아름다운 이야기로 손꼽히는 6편의 이야기,‘눈의 여왕’‘인어공주’‘나이팅게일’‘백조왕자’‘장난감 병정’‘성냥팔이 소녀’가 일러스트 작가 규하의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수록되어 있다.

어른들을 위해 새롭게 출간된 책인 만큼 어른들의 눈높이에 맞춘 번역과 일러스트가 새로운 느낌을 전한다. 어린 시절의 기억을 되살리게 하는 친근하고 정겨운 스토리와 일러스트 작가 규하의 빛나는 상상력이 빚어낸 눈의 여왕, 인어공주, 백조왕자 등 여러 캐릭터들의 모습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고전적인 느낌의 그림 외에도 현대적 해석으로 재창조된 캐릭터들은 이 책의 탄생을 의미 있게 만드는 요소들이다.


어른이 되어 다시 읽는‘눈의 여왕’,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 5번째 책

어린 시절, 우리는 무슨 생각을 하며 인어공주를, 백조왕자를 읽었을까? 마냥 가슴 아프기만 했던 성냥팔이 소녀의 죽음은 어른이 된 지금 우리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올까? 순수한 스토리에 이끌렸던 어린 시절의 명작을 어른이 된 지금 다시 읽는다면 어떤 느낌일까?

인디고의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는 ‘어른이 되어 다시 읽는 명작’이다. 그동안 어린왕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작은 아씨들, 빨간머리 앤 등이 출간되었고 이번에 출간된 눈의 여왕이 다섯 번째 책이다.

책을 읽을 당시에 얽힌 기억과 세월의 흐름에 따라 달라져 버린 나의 생각들을 두루 느껴볼 수 있는 시리즈로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거기에 각각의 개성 넘치는 그림 작가들의 일러스트가 책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다른 책과 확실하게 차별되는 컨셉에 따라 책의 사이즈, 디자인, 장정 등을 차별화했다. 어린 시절의 기억들을 수납하듯 전체를 소장해도 좋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도 좋다.  

   

저자 소개 :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

덴마크 출신의 소설가이자 동화작가이다. 가난한 구두 수선공의 아들로 태어났지만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의 영향으로 많은 책을 읽으며 상상력을 키워 갔다. 한때는 연극배우를 꿈꾸기도 했지만 목소리 때문에 포기했고 한 후원자의 도움을 받아 공부를 계속했다. 1824년 코펜하겐 대학교에 입학한 후 1834년 발표한 ‘즉흥시인’을 통해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1835년경부터 본격적으로 동화를 쓰기 시작해 생을 마감할 때까지 160편이 넘는 작품을 남겼다. 대표작으로는 ‘눈의 여왕’‘인어 공주’‘미운 오리 새끼’‘벌거벗은 임금님’‘성냥팔이 소녀’등이 있다.


옮긴이 소개 : 김양미

교육대학을 졸업하고 수년간 아이들과 함께 배우며 생활했다. 지금은 좋아하는 책을 벗 삼아 외국의 좋은 책들을 소개하고 우리말로 옮기는 작업을 하고 있다. 번역서로는 아름다운 고전 시리즈인 ‘작은 아씨들’‘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빨간머리 앤’(인디고)이 있고, ‘지금 내가 알고 있는 것을 그때의 내가 알았더라면’‘당신의 남자를 걷어찰 준비를 하라’(글담)가 있다.


그린이 소개 : 규하

최초의 순정만화 잡지 ‘르네상스’신인 코너로 데뷔. 단편만화와 일러스트 위주의 작업을 해오다 삼성출판사의 ‘신데렐라’를 시작으로 동화 일러스트 계에 입문했다. ‘셰익스피어 이야기’‘인어 공주’‘걸리버’‘피터 팬’등 많은 명작의 그림 작업을 하였다.


차례

눈의 여왕

인어 공주

나이팅게일

백조 왕자

장난감 병정

성냥팔이 소녀

 

 

 

 

응모방법: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는?

서평단 모집기간 : 2009년 1월 19일 ~ 2009년 1월 25일

모집인원 : 25명
서평단 발표일 : 2009년 1월 26일  (→ 이벤트 당첨자 발표)
서평 작성 마감일 : 책수령 후 2주 이내 ( → 책수령과 서평완료 댓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