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이벤트

[스크랩] 백투더베이직 잉글리시 (랭컴) 20

by 칠면초 2010. 1. 29.

 

 

 

 

 

 

 

 

우리말 문법에 맞춘 신개념 영어 학습법! [백투더베이직 잉글리시]


술~술~ 읽기만 하면 문법이 쏙! 쏙!

거기다 독해와 작문까지 한 번에 된다고?!

익숙한 우리말 구조에 대입시켜 공부하는 영어 문법, 이보다 쉬울 수는 없다!


뼈대가 튼튼해야 건물이 바로 선다.

이제 [백투더베이직 잉글리시]로 영어 공부의 뼈대를 확실하게 세우자!


달달 외우려고 하지 마세요! 그냥 눈으로 넘기기만 하면 됩니다.

써가며 암기하려고 하지 마세요! 그냥 머리로 이해하기만 하면 됩니다.

머리 아프고 복잡한 영어 문법, 책장만 넘기면서 읽어보세요!

[백투더베이직 잉글리시]가 영어의 기본을 제대로! 잡아 드립니다.




-이 책의 특징

「09101974, 11031972, 03062006」을 외우고 싶지만 좀처럼 외워지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그것은 숫자에 아무런 의미를 찾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숫자는 모두 월, 일, 년 순으로 되어 있고 각각 생일을 나타내고 있어, 예를 들면 09101974는 09월 10일 1974년으로 태호 생일이야.」라는 식으로 어떤 숫자인지 「이해」하면 암기하는 것도 힘들지 않을 것입니다.

즉, 외우는 것보다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해」하기 쉽게 하기 위해 이 책에서는 다음 세 가지를 궁리했습니다.

1. 영단어는 모두 「힌트」에 게재하였습니다. 모든 영단어를 외우지 않더라도 책을 읽어나갈 수 있으므로 「이해」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2. 「이해해야 할 것」과 「외워야 할 것」을 따로 떼어내기 위해서 「외워야 할 것」은 가장 뒤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우선은 「이해」하는 것에 집중하십시오. 이해가 된 후에 암기하면 외우기 쉬워집니다.

3. 정말로 이해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레슨 뒤에는 「확인하자!」나 「요점정리」가 있습니다.

실제로 문제를 풀면 「알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사실은 이해하지 못하고 있었다」는 것을 체크할 수 있으므로 「확인하자!」에 있는 문제는 모두 풀도록 하세요.


-이 책의 사용법

1. 다소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더라도 건너뛰어 읽고, 우선 모든 페이지를 한번 훑어보세요.

오히려 영단어나 암기해야 할 것은 당장 암기하지 않아도 되지만, 「확인하자!」의 문제는 꼭 풀고 틀린 문제는 반드시 「체크」하도록 하세요.

2. 「확인하자!」에서 체크가 들어 있는 레슨을 중심으로 다시 꼼꼼히 읽으세요.

그 때 왜 틀렸는지를 생각하면서 읽으면 효과적입니다.

3. 「요점정리」와 「확인하자!」의 체크가 들어 있는 문제를 중심으로 다시 읽으세요.

4. 「암기하자!」에 있는 것은 가능한 암기하세요.

5. 본사 홈페이지(www.lancom.co.kr)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mp3 파일에는 이 책에 나와 있는 영문 전체와 우리말 해석 전체가 녹음되어 있습니다. 반드시 다운받아 몇 번이고 들으면서 확인 연습하세요.


-저자소개

ISHIZAKI Hideo [이시자키 히데오]

․ 1974년 오사카 출생. 현재 치바 거주

․ 고베대학 공학부 졸업 후 야마자키제빵(주) 중앙연구소 근무

․ 현재는 영문법 사이트 󰡔Get you!! English!! 알기 쉬운 영문법󰡕과 무료메일 매거진 󰡔영문법을 한 장씩 읽자!󰡕를 운영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학습」을 지향한다는 이념으로 영어 이외의 서적과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있다.

․ 일본어를 아시는 분은 학습을 위한 연습문제 공개 중이므로 접속해보세요.

  http://www.ekaeru.com/

 

-목차

<LEVEL1>

2 독자와 함께 만든 알기 쉬운 영문법 책

7 이 책의 특징

8 이 책의 사용법 / 캐릭터 소개


HOP

10 Lesson 1 주어란? ~우리말로 생각한다

케로조가 달리고 있다.

13 Lesson 2 목적어란? ~우리말로 생각한다

케로조는 노래를 부르고 있다.

16 Lesson 3 동사란? ~우리말로 생각한다

폰타로는 몸을 씻는다.

19 Lesson 4 보어란? ~우리말로 생각한다

폰타로는 선생입니다.

22 Lesson 5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를 찾는 요령

케로조는 튼튼하다.

26 요점정리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가 뭐야?

28 Lesson 6 우리말 어순과 영어의 어순

나는 책을 읽는다.

32 Lesson 7 주어·동사·목적어가 있는 영어 문장

나는 야구를 한다.

36 Lesson 8 주어·동사·보어가 있는 영어 문장

케로조는 학생입니다.

42 Lesson 9 주어와 동사뿐인 영어 문장

나는 달린다.

46 요점정리 영어 어순의 세 가지 형식

48 Lesson 10 사람 이름을 영어로 할 때

폰타로는 야구를 한다.

52 Lesson 11 사물 이름을 영어로 할 때

케로조는 펜을 산다.

58 Lesson 12 사람이나 사물의 영단어를 대신하는 영단어로 바꿀 때

그는 공을 갖고 있다.

60 요점정리 「명사」 「대명사」를 영어로 하는 순서

62 Lesson 13 주어에 따라서 동사의 모습이 바뀐다!?

케로조는 야구를 한다.

68 Lesson 14 동사의 ing형 「~하고 있다(~하고 있는 중)」

나는 야구를 하고 있다.

72 Lesson 15 「be + ing형」으로 할 수 없는 동사

나는 케로조를 알고 있다.

78 요점정리 「동사」를 영어로 하는 방법


STEP

80 Lesson 16 동사를 「~하는 것」으로 할 때

달리는 것

82 Lesson 17 「~하는 것」을 사용해서 영문을 만들 때 ①

나는 헤엄치는 것을 좋아합니다.

85 Lesson 18 「~하는 것」을 사용해서 영문을 만들 때 ②

가르치는 것은 어렵다.

90 요점정리 「to + 동사」와 「동사의 ing형」

94 Lesson 19 명사를 자세하게 꾸민다! ~형용사~

빨간 꽃

96 Lesson 20 형용사를 사용해서 영문을 만들 때 ①

케로조는 빨간 차를 운전하고 있다.

99 Lesson 21 형용사를 사용해서 영문을 만들 때 ②

골프는 재미있다.

101 요점정리 형용사의 사용법

104 Lesson 22 동사를 돕는다!? ~조동사~

나는 기타를 칠 수 있다.

108 Lesson 23 조동사를 사용해서 영문을 만들 때 ①

폰타로는 노래를 부를 수 있다.

113 Lesson 24 조동사를 사용해서 영문을 만들 때 ②

케로조는 아픈지도 모른다.

119 요점정리 조동사의 사용법

120 Lesson 25 과거의 이야기 ~be동사가 있는 문장~

케로조는 아팠습니다.

124 Lesson 26 과거의 이야기 ~동사가 있는 문장~

폰타로는 테니스를 했다.

129 Lesson 27 미래의 이야기

폰타로는 배구를 할 것입니다.

133 요점정리 현재를 과거와 미래로 할 때


JUMP

136 Lesson 28 「…을 ~하는 것」 ~ 「to + 동사」의 응용~

책을 읽는 것

140 Lesson 29 「…을 ~하는 것」의 응용 ~목적어로 사용할 때~

폰타로는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한다.

143 Lesson 30 「…을 ~하는 것」의 응용 ~주어로 사용할 때~

야구를 하는 것은 재미있다.

150 요점정리 「~하는 것」의 사용법

151 Lesson 31 「동사의 ing형」의 응용 ~형용사로 사용할 때~

음악을 듣고 있는 소년

156 Lesson 32 명사 + <형용사적인 동사의 ing형> ~목적어로 사용할 때~

나는 축구를 하고 있는 소년을 보았다.

160 Lesson 33 명사 + <형용사적인 동사의 ing형> ~주어로 사용할 때~

공을 던지고 있는 소년은 케로조입니다.

166 요점정리 「동사의 ing형」을 살려 쓰는 방법


암기하자!

170 be동사의 변화

172 대명사

174 3인칭단수현재 _s를 붙이는 방법

176 동사의 ing형을 만드는 법

178 조동사

180 동사의 과거형을 규칙적으로 만드는 법

182 동사의 과거형 (불규칙변화 ①)

184 동사의 과거형 (불규칙변화 ②)

186 [레벨1]에 수록된 영어 전문



<LEVEL2>

2 영어를 어렵게 느끼는 것은 능력이나 재능의 문제가 아닙니다

6 이 책의 특징

6 이 책의 사용법

8 캐릭터 소개


HOP

10 Lesson 1 「~하지 않다」 ~부정문~

나는 책을 읽지 않는다.

17 Lesson 2 「~하지 않았다」 ~과거문을 부정문으로 할 때~

폰타로는 텔레비전을 보지 않았다.

22 Lesson 3 「be동사」가 있는 문장을 부정문으로 할 때

케로조는 키가 크지 않다.

28 Lesson 4 「조동사」가 있는 문장을 부정문으로 할 때

케로조는 중국어를 말할 줄 모른다.

34 Lesson 5 「~해라」 ~명령문~

일어나라.

42 요점정리 부정문과 명령문 만드는 법


STEP

46 Lesson 6 「~합니까?」 ~의문문~

당신은 테니스를 합니까?

55 Lesson 7 3인칭단수현재인 경우의 의문문

케로조는 야구를 합니까?

64 Lesson 8 「했습니까?」 ~과거문을 의문문으로 할 때~

폰타로는 야구를 했습니까?

72 Lesson 9 「be동사」가 있는 문장을 의문문으로 할 때

케로조는 학생입니까?

79 Lesson 10 「be동사」가 있는 과거 의문문

폰타로는 바빴습니까?

86 Lesson 11 「조동사」가 있는 문장을 의문문으로 할 때

케로조는 노래할 수 있습니까?

92 요점정리 의문문 만드는 법과 대답하는 법

JUMP

96 Lesson 12 「A만큼 ~하다」 ~비교해도 같음(원급)~

그는 폰타로만큼 바쁘다.

103 Lesson 13 「A보다 ~하다」 ~비교하면 다름(비교급)~

그는 코타보다 키가 크다.

107 Lesson 14 「A 중에 가장 ~하다」 ~비교하면 가장(최상급)~

나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답다.

111 Lesson 15 「~받다(당하다)」 ~수동태란?~

푸구스케는 새우를 먹었다.

114 Lesson 16 우리말로 「~받다(수동태)」의 문장을 만들 때

케로조는 푸구스케를 기르고 있다.

122 Lesson 17 영어로 「~받다(수동태)」의 문장을 만들 때

그녀는 그에 의해 사랑받고 있다.

128 Lesson 18 「~받았다」 ~과거문을 수동태로 할 때~

그 방은 폰타로에 의해 청소되었다.

134 Lesson 19 「조동사」가 있는 문장을 「~받다」의 문장으로 할 때

그 차는 케로조에 의해 팔릴지도 모른다.

140 Lesson 20 명사+<형용사적인 과거분사>

케로조에 의해 쓰인 편지

144 Lesson 21 명사+<형용사적인 과거분사> ~목적어로 쓰일 때~

그는 케로조에 의해 쓰인 책을 읽고 있는 중이다.

147 Lesson 22 명사+<형용사적인 과거분사> ~주어로 쓰일 때~

케로마마에 의해 만들어진 케이크는 맛있다.

151 Lesson 23 명사 + <형용사적인 「to + 동사」(부정사)>

방문해야 할 장소

154 Lesson 24 명사 + <형용사적인 「to + 동사」(부정사)>

~목적어로 쓰일 때~ 

나는 무언가 마실 것을 원한다.

158 요점정리 비교, 수동태, 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


암기하자!

162 부정의 축약형 (현재)

164 부정의 축약형 (과거)

166 의문문과 대답하는 법 (현재)

168 의문문과 대답하는 법 (과거)

170 조동사의 부정과 의문

172 형용사·부사를 비교급로 하는 법

174 형용사·부사를 최상급으로 하는 법

176 불규칙적으로 변하는 비교급·최상급

178 동사의 과거형과 과거분사 불규칙변화 ①

179 동사의 과거형과 과거분사 불규칙변화 ②

182 동사의 과거형과 과거분사 불규칙변화 ③

183 동사의 과거형과 과거분사 불규칙변화 ④

186 [레벨2]에 수록된 영어 전문


<LEVEL3>

차 례 contents

4 이 책의 특징

5 이 책의 사용법

6 캐릭터 소개


HOP

8 Lesson 1 주어, 동사, 목적어, 보어 이외의 역할을 하는 말

케로조는 욕실에서 자고 있다.

11 Lesson 2 「장소」를 나타내는 「전치사」

케로조는 자기 방에서 춤추고 있다.

20 Lesson 3 「때」를 나타내는 「전치사」

폰타로는 6시에 일어났다.

27 Lesson 4 형용사적인 전치사구

테이블 위의 사과는 그의 것입니다.

32 Lesson 5 「부사」가 뭐야?

판타는 유창하게 중국어를 말한다.

39 Lesson 6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①

케로조는 두 권의 책을 샀다.

44 Lesson 7 「셀 수 있는 명사」와 「셀 수 없는 명사」 ②

한 장의 빵

54 Lesson 8 「많은 ~」+ 명사

케로조에게는 많은 친구가 있다.

57 Lesson 9 something과 형용사의 위치

나는 무언가 차가운 것을 원한다.

61 요점정리 「기타」의 양동이 (전치사구, 부사)

64 요점정리 명사, 형용사의 응용


STEP

66 Lesson 10 영어 문장에 필요한 말

69 Lesson 11 접착제 역할을 하는 말 ① ~주격 관계대명사~

야구를 하고 있는 소년

77 Lesson 12 접착제 역할을 하는 말 ② ~목적격 관계대명사~

케로조가 산 책

79 Lesson 13 접착제 역할을 하는 말 ③ ~소유격 관계대명사~

머리카락이 검은 소년

82 Lesson 14 접착제 고르는 법 ~관계대명사의 종류~

89 Lesson 15 접착제(관계대명사)를 잘 다루는 법

그가 공항에서 본 남자는 코타입니다.

94 Lesson 16 「의문사」를 사용하자! ①

폰타로는 무엇을 샀습니까?

103 Lesson 17 「의문사」를 사용하자! ②

그는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109 요점정리 관계대명사, 의문사


JUMP

112 Lesson 18 현재도 과거도 아닌 「현재완료형」 (완료·결과)

나는 시계를 잃어버렸다.

115 Lesson 19 현재도 과거도 아닌 「현재완료형」 (상태의 계속)

그는 인천에서 5년간 계속 살고 있다.

118 Lesson 20 현재도 과거도 아닌 「현재완료형」 (경험)

나는 한 번 그를 본 적이 있다.

122 Lesson 21 「때」를 깊이 이해하자!

129 Lesson 22 잇는 역할을 하는 말 ~접속사~

케로조는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먹었다.

137 Lesson 23 「나는 ~라고 생각한다」

나는 케로조는 친절하다고 생각한다.

140 Lesson 24 부사적인 「to + 동사」(부정사)

그는 차를 사기 위해 일했다.

147 Lesson 25 너무 …해서 ~할 수 없다 (too … to + 동사)

나는 너무 바빠서 공부할 수 없다.

150 Lesson 26 ~하기에 충분… (… enough to + 동사)

코타는 그 차를 살 수 있을 정도로 부자입니다.

154 Lesson 27 보어가 있는 문장(2형식)에서 쓰이는 동사

케로마마는 젊어 보인다

159 Lesson 28 4형식 문장 주어 + 동사 + 목적어 + 목적어

케로조는 나에게 책을 주었습니다.

163 Lesson 29 5형식 문장 주어 + 동사 + 목적어 + 보어

케로조는 그 복어를 푸구스케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167 요점정리 현재완료, 접속사, 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2형식 문

장의 동사, 4형식 문장, 5형식 문장


암기하자!

172 부사

174 명사의 복수형

176 명사, 대명사의 응용

178 수량을 나타내는 형용사

180 관계대명사와 의문사

182 현재완료형에서 자주 쓰이는 부사

184 접속사 that 「~라는 것」

186 부정사와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

188 사용법에 주의해야 할 동사

190 4형식 문장과 5형식 문장

192 [레벨3]에 수록된 영어 전문

198 영어 기초의 중요성

200 색인



-책소개

이 책을 술술 넘겨보세요. 그리고 다른 영문법 책과 비교해 보세요. 「부정사의 명사적 용법」, 「자동사」, 「종속절」등과 같은 「어려운 말」은 이 책에서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영문법 책인데도 영어가 많지 않고 「일러스트」나 「우리말」밖에 눈에 띄지 않죠? 또한 「교수법」도 독특하여 기존 영어 책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이 책은 「학교 영어로부터 탈피」와 같은 고상한 목적이 아닌, 단순히 「공부하는 사람들의 여러 의견을 받아들여 만들어 왔을」뿐이지만, 「알기 쉽고」, 「영어가 서툰 사람들의 입장」에 선점에 있어서는 다른 어떤 책에도 지지 않을 자신이 있습니다.


공부란 「집짓기놀이」를 하면서 나무를 하나씩 쌓아올리는 것과 같습니다.

차근차근 빠뜨리지 않고 나무를 쌓아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빼먹고 억지로 쌓아올리려고 하면 금방 무너져버리듯이 「공부하고 있지만 이해할 수 없다 → 그 과목은 싫다 → 자신에게는 그 교과의 능력과 재능이 없다」라는 결과가 되는 것은 어쩜 당연한 일인지도 모릅니다.

즉, 「공부를 못하는 것은 능력이나 재능이 없기 때문에」라는 잘못된 고정관념은 초등학교 때, 중학교

때 쌓아야 할 기초를 제대로 튼튼하게 쌓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영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영어가 어려운 것은 능력이나 재능의 문제가 아닙니다. 「기초를 차근차근 쌓지 않고 빼먹었기 때문」입니다.


그럼 영어를 못하는 사람이 자주 간과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영어가 서툰 사람은 영단어를 「Baseball play.」「Food want.」처럼 「우리말과 같은 어순」으로 나열하기 일쑤입니다. 즉, 영어와 우리말의 「차이」를 이해하지 못한 것입니다. 덧붙이면 영어와 우리말의 차이를 이해

하기 위한 「국어 실력」에 원인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영어를 못하는 사람은 기초를 하나씩 쌓아 올라가는 것을 망각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의 시리즈에서는 무리 없이 기초를 쌓아올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 「자신의 능력이나 재능이 없기 때문에 영어를 할 수 없다」라는 것은 「착각」이었다는 것을 알아차리게 될 것입니다.

우리말 어순 구조를 통해 영어 문법을 처음부터 차근차근 이해해 보세요. 영어가 쉽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우리말 문법에 맞춘 신개념 영어 학습법 「백투더베이직 잉글리시」!

이제 여러분의 기초 영어를 책임지겠습니다.

 

 

 

 

 

 

응모방법: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적어주세요. 

서평단 모집간 :  1월 28일 ~ 2월3일

모집인원 : 20

 발표일 2월 4일 (→이벤트 당첨자 발표)
서평 작성 마감일책수령 후 2주 이내 ( → 책수령과 서평완료 댓글 확인)
 

 

    응모 자격:(쪽지는 처음 신청하시는분과 연락처 변경된분만 보내세요)

  정회원만 신청 가능합니다. (준회원인 경우 등업 신청을 받으세요-지역별 모임방)

  위의 내용을 스크랩 하시고 댓글로 신청을 남겨주세요.

     1.닉네임:   2.이름:     3:신청도서     4:주소 정확히(우편번호): 

         5 :핸드폰번호:     6:직업   7: 아이디

            쪽지로 1~7번까지 적어서  예쁜글씨 앞으로 댓글 응모와 함께 보내 주세요.

 회원정보에 실명기재 확인, 블로그 공개 확인 합니다.(스크랩 확인)

 책수령 후 2주안에 자신의 블로그와 독서클럽, 인터넷 서점(YES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리브로 등) 중 2곳에 서평을 남겨 주셔야 합니다

 

◆ 2010년 1월부터는 서평 이벤트 당첨 확인 후 출판사 담당자에게 메일로 책 받을 배송정보  보내주시고 댓글로 확인을 남겨주셔야 합니다.(→이벤트 당첨자 발표)

 

출처 : ♥독서클럽♥ 책으로 만나는 세상
글쓴이 : 예쁜글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