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일반 라식보다 비쥬라식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비쥬라식이 이전의 인트라 라식과 차별되는 것은 레이저의 속도가 빨라지고 좀더 섬세해졌다는 것과 안구를 고정할 때 결막 대신 각막주변부를 고정하여 안구건조증이 덜해졌다는 것, 저도 근시에서 각막편의 생성과 근시의 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비쥬라식은 각막절편을 만들 때 200khz의 펨토세컨레이저를 이용해 더욱 빠른 속도의 정교한 레이저 장착과 3차원 입체각막절삭 기능, 낮은 에너지 사용으로 주변조직의 손상을 줄이는 등의 인트라라식의 단점을 보안한 핵심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기존 인트라라식에 비해 한차원 업그레이드 된 기능으로 가장 질 좋은 각막절편을 제작할 수 있으며 환자의 눈에 맞는 맞춤 각막절편을 만들 수 있어서 최상의 목표시력을 얻을 수 있다.
친구의 권유로 비쥬라식을 받은 오영아 씨는 다음날 눈을 떴을 때 “와~멀쩡하다! 잘 보인다!" 소리 내어 말했다고 한다. 그녀는 ‘렌즈 착용을 하고 있는 건가?’ 착각을 할 정도로 멀리서 달려오는 강아지가 한눈에 들어왔다.
보통 라식 수술하고 다음날 조금 뿌옇게 보인다는 사람들 이야기를 들었기에 더욱 걱정했는데, “왠걸요! 건조함도 느끼지 못했던 걸요”라고 말한다.
오 씨가 라식수술을 받았다고 말하지 않는 이상 다른 사람들은 모를 정도였다. 더구나 어제와 다르게 정말 눈이 편안했으며 회복속도가 빨라서 그런지 원래 눈이 좋았던 사람 같았다고 전했다. 수술 다음 날 출근할 정도로 회복이 빠른 비쥬라식은 역시 달랐다.
또 특별한 것이 있다면, 수술 전에 야간동공크기가 다른 사람에 비해 매우 큰 편이라 빛 번짐을 걱정했었는데, 퇴근 후 밖에 나갔을 때 빛 번짐도 없는 것이 너무 신기했다고 한다.
그녀 마렝 의하면 “초 스피드 회복속도!”라고 할 정도다.
비쥬라식수술 후 가장 좋아진 것은 안경을 쓰지 않고서 사물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수술의 가장 큰 목적이라 생각한다.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도 앞으로 운동할 때에 안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매우 만족스럽다고 전한다.
비쥬라식의 특징
▶ 진화된 안구고정방식(Suction)
- 곡면의 Contact lens를 사용해 각막중앙부를 눌러서 변형시키지 않는다.
- 수술 도중 생기는 순간 아무것도 안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 수술 중 주시점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시축을 중심으로 정확한 절편제작이 가능하다.
- 각막(검은동자)부분만 고정하므로 결막고정(인트라라식)으로 인한 결막하 출혈이 발생하지 않는다.(인트라 라식은 결막고정 시스템으로 수술 후 충혈이 생기는 경우가 많음.)
-3차원 입체각막절편 제작이 가능하여 오차 없는 균일한 띠의 각막절편생성이 가능하다.
-적은 안구고정 압력으로 망막혈류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망막과 시신경에 대한 부담을 줄임)
▶ 정교하고 빠른 초고속 200khz 레이저 빔 (인트라레이저의 3.5배)
- Visumax™는 200kHz의 빠른 속도(IntraLase의 3.5배)의 레이저를 사용한다.
- 빠른 속도의 레이저로 인해 조밀한 레이저 조사가 가능하다.
(레이저 발사속도가 인트라레이저 보다 훨씬 빠르지만, 비쥬맥스와 절편제작시간이 비슷한 이유는 비쥬맥스가 더욱 촘촘하게 3차원 입체적으로 각막절편을 만들기 때문이다.)
▶ 작은 레이저 빔 사이즈
- ZEISS사의 각막고정렌즈를 사용하여 더욱 정확하고 정교한 레이저 Focusing이 가능하다.
- 3.0μm의 작은 레이저 spot 사이즈로 조밀한 레이저 조사가 가능하다.
- 조밀한 레이저 조사로 인해 절단면이 매끈하며 시력의 질이 우수하다.
▶ 낮은 에너지 사용으로 합병증 최소화
- 0.3μJ 이하의 낮은 에너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각막조직에 받는 손상을 최소화한다.
- 부드러운 저자극 에너지 사용으로 열로 인한 염증, 부작용 가능성을 줄인다.